그린뉴딜관련주 - 화천기계, 현대건설기계

    오늘의 관심주 (200604, 목)

    그린뉴딜관련주 화천기계

    오늘의 관심주 첫번째로 그린뉴딜관련주 화천기계입니다. 

    화천기계는 공작기계 전문업체로 대형 풍력가공기 등등의 사업다각화를 추진중인데 그린뉴딜 소식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부각되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는 여러섹터에서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나중에 테마주란에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일단 화천기계 차트분석입니다. 참고로 화천기계는 조국관련주이기도 합니다. 조국관련주로는 화천기계와 삼보산업이 있습니다. 후에 관련 뉴스가 나올 때 삼보산업과 화천기계를 함께 봐주는게 좋습니다. 

     

    주항색 네모박스입니다. 전형적인 매집구간이죠. 차트를 넓게 펼쳐봐야 이런 모습들이 보입니다. 

     

    빨간색 동그라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코스피 1400포인트를 찍을때의 주가입니다. 쉽게 말해 상폐되지 않는 이상 본 주식의 바닥은 빨간동그라미 부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측 빨간색 선은 20일선을 따라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지지라인을 형성해 주는것으로 보이네요. 의미가 있습니다. 

     

    보라색 네모박스입니다. 키포인트입니다. 해당 일봉캔들이 기준봉이며 거래량에 유의해야합니다. 이 화천기계의 팔자리는 저 보라색 일봉캔들의 1.5 ~ 2배수정도 생각하면 됩니다. 단, 중요한 것이 아직 제대로 된 상승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거래량이 폭발하는 거래일이 하루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며칠 더 있을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화천기계의 재무재표입니다. 차트는 괜찮아보이지만 재무재표가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우량주가 아닌 테마주 매매를 할 땐 장기투자는 금물입니다. 적당한 선에서 수익을 내고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건설기계

    두번째 종목 현대건설기계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국경기가 매우 위축되었는데 중국정부에서 경기부양책으로 대규모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를 내놓은 것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듯 합니다.

     

    기계관련주들이 바닥을 탈출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으니 꼭 이 종목 말고라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황색박스는 매집구간입니다. 바닥에서 매집중이었는데 바닥의 하단부를 뚫고 다시 내려가네요. 

    주황색박스 하단부를 뚫고 내려갈 때는 거래량과 상관없이 손절해야 합니다.

     

    또한, 주황색 안에서는 매수할 자리가 아닙니다. 지금까지 주황색자리에서 매수를 하셨다면 잘못된매매?를 하고 계셨다고 말씀드릴순 없고 (본인만의 매매 기준이 있으니) 조금 더 공부하시면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주황색 우측은 이평선이 모두 모이는 자리에서 이평선들이 저항으로 작용된 예입니다. 이평선이 모여졌는데 주가가 우하향하고 있다면 미련없이 손절하시고 매수하지 마세요. 저런 자리들은 매수자리가 아닙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역시 코스피1400대의 저점을 알려주는 구간입니다. 이후 반등을 이어왔고 중요한 기준봉이 될 수 있는 거래량을 실은 장대양봉이 발생했습니다. 

    주식시장의 법칙입니다. 저가에서 거래량 실은 장대양봉은 매수자리. 맞습니다. 매수자리입니다. 단기적으론 조정이 있을순 있어도 장기적으로 봤을 땐 해당지점이 저점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현재자리는 장기이평선이 위에서 저항역할 단기이평선은 밑에서 지지선 역할을 하는 구간인데 골든크로스가 나타날 수 있는 지점입니다. 장기이평선의 저항으로 인해 어느정도 버벅임이나 조정은 있을수 있겠지면 결국에 주가는 이 저항들을 뚫고 올라갈 것입니다. 

     

    기준은 보라색 일봉캔들의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에 대한 내용은 위 화천기계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직 이 종목도 바닥 탈출신호만 보였지 제대로 시세분출을 한 종목이 아닙니다. 

     

    그래도 차트만보면 불안하니 재무재표도 함께 봐주겠습니다. 

    예상되는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률입니다. 해가 지날수록 좋아질 거라는 예상을 하고 있네요. 

    저는 재무재표를 보진 못하지만 매출과 영익의 상승예상치가 좋아보이네요. 재무재표는 공부해서 제게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다른 좋은 종목들도 많습니다. 제 차트분석은 나름대로의 공부를 통한 분석이며 맞지 않는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매수매도는 본인 기준하에 스스로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정보 있으면 방명록이나 댓글에 달아주세요. 

    주식 처음이라면 읽어보세요.

    주식차트 패턴과 차트읽는방법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네이버블로그로 소식받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