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외 단일가 매매 방법 (시간외 거래, 시외 거래)

    본 블로그의 모든 주식 관련 포스팅의 목적은 주식 투자를 어렵지 않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함입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여러분의 소중한 분들과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PC버전에서는 왼쪽, 스마트폰에서는 아래의 버튼을 이용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에서 늘 수익 보시기 바랍니다. 

    시간 외 단일가 매매 방법 (시간 외 거래, 시외 거래)

    우리나라 증권 거래시간

    증시일정 및 거래시간

     

    주식 거래시간

    단일가매매 알아보기

    단일가매매란 일정시간동안 매수주문을 받은 뒤 모두 모아 딱 하나의 가격으로 매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정 주식을 100원에 산다고 하든 110원에 산다고 하든 80원에 산다고 하든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이 모든 주문들을 다 모아서 가장 많은 주문이 접수된 가격대에서 매매거래가 성립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단일가 매매시 100원에 거래가 결정되었을 경우 110원에 매수 주문을 넣은 사람은 100원에 주식을 매수하게 되는 겁니다.  
    물론, 그 반대의 경우 80원에 주문을 넣었는데 100원에 거래가 성립될 경우는 매매가 성립되지 않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 시간 외 단일가 거래방법 알아보기

    우리나라 국장은 시초가 9시에 돈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종가에 사서 다음날 시초가에 파는 전략이 잘 맞습니다.급등주로도 수익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니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어플에서 주식 시간 외 단일가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간 외 단일가, 장 후 시외 단일가, 시외 단일가는 16:00 ~ 18:00까지 10분 단위로 거래됩니다

    시간 외 단일가는 본 포스팅을 보시면 됩니다

     

    08:30부터 08:40까지는 장전 시간 외종가 거래 = 장전 시간 외 거래 = 장전 시외 거래 시간이며 전일 종가로 거래됩니다

    15:40부터 16:00까지는 장후 시간 외종가 거래 = 장후 시간 외 거래 = 장 후 시외 거래 시간이며 당일 종가로 거래됩니다

     

    장전시간 외종가거래 및 장후시간외종가거래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시간외 단일가는 10분 단위로 16:00부터 18:00까지 거래됩니다 상한 하한폭은 당일 종가 대비 위아래 10% 내에서 거래되며, 당일 가격의 상한가, 하한가 내에서만 거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주식의 정규장 종가 15:30분 가격이 상한가를 쳐서 1000원이었다면 이 종목의 시간 외 단일가에서 가격은 위로는 상한 폭 +30% 까지 오른 가격이기 때문에 위로는 추가 상승이 불가능합니다.

    차트 그림

    밑으로만 시간 외 단일가 최대 폭인 -10%까지 거래가 가능하기에 하한폭 -10%인 900원에서 1000원 사이의 가격에서만 거래가 성사되게 됩니다

     

    하한가인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정규장에서 28%가량 오른 종목의 시간 외 단일가 거래의 경우 위로는 2% 밑으로는 -10%로 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상한폭 30%에 걸리기 때문입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시간 외단일가 호가창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가베팅 종목 선정 두가지 방법

     

     

    키움증권 단일가 (장후 시간 외 거래 (시외거래, 시간외 단일가)) 호가창 보는 방법

    1. 키움증권의 상단에 위치한 메뉴이며 단일 호가 선택 시 시간 외 단일가의 현재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2. 주식 종목명과 시간 외 단일가 현재값을 표기해 줍니다. 

     

     

    영웅문 단일 호가창 구성  (장후 시간 외 거래 (시외거래, 시간외 단일가))  

     

    <종목명 선택 시 나타나는 세부 정보>

    - 016670 : 종목의 고유 번호입니다. 종목 검색 시 종목명 or 종목 고유번호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신 : 신용이 가능한 종목입니다. 

     

    종목명을 선택하면 위 그림처럼 해당 종목의 세부정보세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영웅문 단일 호가창 구성 보기

     

    3. 시간 외 단일가 거래는 10분 단위로 거래가 성사됩니다. 직전 부분의 밑에 체결가와 체결량이 보입니다. 

     

    16:28:36분 전의 직전 시간 외 단일 거래를 의미하니 16:10 ~ 16:50 분까지의 체결가와 체결량입니다. 

    - 숫자의 의미는 각 호가에 매칭 하는 예약 매도수량을 의미합니다. 

     

    1156 : 4번의 1460 호가의 예약 매도 수량

    1569 : 4번의 1455 호가의 예약 매도 수량

    427 : 4번의 1450 호가의 예약 매도 수량

     

    427 옆의 파란색 숫자 10은 예약 매도 수량이 10개가 빠졌음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해당 호가에 10개가 더해질 경우 10의 숫자가 빨간색으로 표기됩니다. 

     

    3번의 아랫부분을 한번 더 누르면 상한가/하한가/시가/고가/저가/거래비용 등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3번 부분의 아랫부분 선택 시 보이는 정보

    4. 현재 시간과 시간 외 단일가 호가의 가격 상태를 보여줍니다. 

     

    5. 숫자 6195 현재까지 시간 외 단일가에서 거래된 총 거래량을 의미합니다. 

    예상체결 : 다음 시간외 거래 시간인 17:00에 체결될 예상 정보입니다.

     

    호가 1450원에 (종가 대비 0.35% 오른 가격)에 1664 수량의 주식이 거래될 예정.

     

    36669 : 4번의 1445호가의 매수 대기 수량

    1254 : 4번의 1440호가의 매수 대기 수량

    559 : 4번의 1435호가의 매수 대기 수량

     

    6. 장후 시간 외 종가에 거래된 거래량입니다. (3:30분부터 10분간 주문접수 후 3:40 ~ 4:00까지 시간외 종가매매)

     

    이 부분을 한번 더 누르면 정규시간의 종가의 메도 대기 매수 대기 수량을 알 수 있습니다.

    정규시장 종료 시의 매도/매수 대기 수량 보기

    키움증권 영웅문 - 주식 장후 시간 외 거래(시외거래, 시간외 단일가 매수/매도)

    1. 영웅문 S의 어플 아래 메뉴에서 주문을 선택합니다.
    2. 영웅문 S의 어플 상단 메뉴에서 단일 주문을 선택합니다.
    3. 매수/매도 선택합니다.
    4. 시간 외 단일가 선택 후 현금/신용 선택합니다.
    5. 사고 싶은 수량과 시간 외 거래의 가격 선택합니다. (단일가 호가 버튼을 누른 뒤 가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6. 시간 외 단일가 현금매수 선택합니다.
    7. 아래 캡처 본처럼 영웅문 S 어플에서 시간 외 주식매수 주문의 최종 팝업창을 확인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시간외단일가 매수주문이 접수됩니다.
    8. 접수된 매수건은 다음 시간외 단일가 체결시간에 조건이 단일가 매수/매도 조건이 성립되면 매수가 체결됩니다.

    하단 메뉴에서 주문 선택 후 상단 메뉴에서 단일 주문 선택

     

    최종 확인 후 주문 접수

    시간 외 단일가 매수/매도 방법

    장후 시간 외 거래 (시외거래, 시간외 단일가)를 잘 활용하면 주식 매매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 (시외거래, 시간외 단일가)의 시간대를 잘 기억해 두세요 (16:00 ~ 18:00)

     

    상한가 패턴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