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테마주 검색기 무료 다운로드

 

주식 테마주 검색기 다운로드

주식 시장은 시장이 좋든 안좋든 항상 오르는 종목이 있기 마련입니다. 보통 오르는 종목들은 같은 그룹군으로 형성되어 같이 상승합니다. 예를들어 반도체가 호황일 경우 반도체 대표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함께 오르는 현상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식 시장에는 수많은 종목이 있으며 종목수도 2000여가지가 넘습니다. 이렇게 많은 종목들 사이에서 어떤 종목이 상승할 지 우리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상승하는 주력 테마가 무엇인지 알고 테마주의 종목들을 알 수 있다면 비교적 어렵지 않게 수익을 내는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테마주 검색 원리

이 검색기는 입력된 종목과 네이버 금융의 테마명과 관련주들의 변동폭을 실시간으로 가져옵니다.

 

총 6개의 페이지로 구성되는데 각 페이지마다 40개 정도의 테마군들이 있고 각 테마군에는 몇몇개의 테마주들이 모여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페이지부터 1번째 테마군부터 6페이지 마지막 테마군까지 링크를 돌면서 해당종목의 테마명과 관련종목들 및 실시간 변동폭을 가져옵니다. 

 

예를들어, 세종텔레콤 *으로 검색시, 1페이지부터 네비게이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1페이지 첫 테마 제4이동통신부터 마지막페이지 은행테마까지

관련 링크들을 돌며 세종텔레콤이 포함되는 테마군들의 테마명과 관련주 및 관련주의 실시간 등락폭을 함께 가져옵니다.

 

 


테마주 검색기 활용방법

주식은 개별주보다 테마로 얽혀서 상승하는 종목들이 대부분입니다. 활용방법에 대한 것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요점만 말씀드리면 대부분의 주식 종목은 개별주로 혼자 상승/하락하는 종목보다 테마를 형성하고 그룹군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대장주가 상승폭이 가장크며 상승폭이 적을수록 순위가 밀립니다. 

 

테마주 검색기를 활용하면 1등주가 달린 뒤 2,3등주가 달리기 전 선점할 수 있고 현재 관심있는 종목이나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 어떤 종목들과 어떤 테마에 관련주로 엮여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만 활용한다면 종목 발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 테마별 대장주 찾는 방법을 참고한 뒤 테마주 검색기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테마주 검색기 사용방법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한 뒤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검색어 입력시 코스닥 종목은 검색어 뒤 한칸의 공백을 주고 *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예를들어 셀트리온헬스케어 검색시 "셀트리온헬스케어 *"로 입력해야합니다. (""제외)

 

아래는 동작 동영상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서 사용하세요.

추가 혹은 필요한 부분이 있어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특정 테마의 상승폭이 큰 종목부터 가져오기 때문에 대장주와 부대장주를 구분하기 편리합니다. 실시간으로 가져오기 때문에 장 중에 돌릴때는 순위 변동이 발생합니다.

 

가끔 아래와 같이 알 수 없는 언어를 반납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땐 옆에 링크를 따라가서 직접 보셔야합니다.

 

테마주 검색기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