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나무 주식 이체방법
오늘은 주식 이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계좌를 하나만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주식은 에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견뎌야 하는 시간도 있을수 있기 때문에 주식 계좌를 여러개를 만든 뒤 비중조절하시는게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주식계좌가 여러개로 분산돼 있으면 단타, 스윙, 장투로 계좌별로 나누어 구분하면 장이 어려워도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찾을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A라는 종목에 단타투자를 했는데 이번 코로나 사건처럼 어쩔수 없이 시장의 급락으로 인해 손쓸도리를 놓쳤다면 해당 계좌의 주식을 다른 계좌로 (장투용계좌) 주식을 옮겨 놓아 심리적 안정감을 찾을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는 손절을 하지 않아도 될 종목에 한해서입니다. 매번 말씀드리는 점인데 단타투자를 하시더라도 괜찮은 종목을 구분해서 투자하셔야 합니다.
그럼 NH나무 MTS에서 주식 계좌 이체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NH나무 주식 계좌 이체 (본인 -> 본인)
NH나무 MTS를 이용한 주식이체 방법입니다.
1. 나무MTS에서 홈 -> 계좌이체 -> 주식/채권이체선택합니다.
NH (본인 -> 본인), NH (본인 -> 타인), 타증권사 본인계좌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2. 저는 NH (본인->본인)으로 선택하였고, 잔고조호/추가 + 버튼을 누른뒤 원하는 종목을 불러옵니다.
종목 선택 후 이체수량을 지정하고 이체실행 버튼을 눌러줍니다.
오른쪽 그림과 같이 마지막으로 확인팝업이 나타나며 이상이 없다면 이체실행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체시간은 위처럼 평일 07:00 ~ 16:00 일요일, 공휴일 00:30 ~ 24:00 으로 제한됩니다.
3. 이체가 성공적으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톡으로 알람메시지도 오네요.
추가로 꼭 이체한 계좌로 들어가보셔서 이체가 성공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NH 본인 -> 본인에 대한 주식이체는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2. NH나무 주식 계좌 이체 (본인 -> 타인)
1. 주식/채권이체 메뉴에서 NH (본인 > 타인) 메뉴 선택합니다.
출고계좌정보와 입고계좌정보 양도여부등등을 선택한 뒤 이체실행을 누르면 OTP인증과 간편인증번호 후 간단하게 타인 주식계좌로 주식을 이체할 수 있습니다.
2. 주식/채권이체 이체확인 최종확인창이 나타납니다.
확인후 이체실행시 이체가 완료됩니다.
3. 이체가 완료되면 꼭 이체된 계좌에서 확인해주세요.
양도여부에 대해서는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3. NH나무 주식 계좌 이체 (타증권사 본인계좌)
NH나무 증권계좌에서 본인명의 타증권사 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입니다.
1. 주식/채권이체 메뉴에서 타증권사 본인계좌를 선택하여 필요한 정보들을 모두 선택해 줍니다.
(참고료 수수료 2000원)
2. 입고 증권사 선택하는 부분과 이체안내입니다.
수수료는 건당 2000원입니다.
3. OTP인증과 간편인증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4. 이체전 최종 확인창입니다.
실수가 없도록 최종 이체전 잘 확인해야합니다.
5. 이체확인
NH나무에서 이체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영웅문 키움증권 앱에 접속해 보면 제대로 이체가 된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건당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증권사계좌에 예수금이 없으면 이체를 할 수 없습니다. 2000원 이상의 예수금이 있어야 이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