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유상증자 체시스 향후 주가는?
- PlayInStock/증자와 주가
- 2020. 11. 4.
대규모 유상증자 체시스 향후 주가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종목 체시스가 대규모 유상증자를 실시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락하고있습니다. 172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로 운영자금과 채무상환자금 마련을 위한 목적이며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라고 합니다.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라 함은 현 주주에게 먼저 유상증자에 참여할 권리를 부여한 뒤 목표한만큼에 다다르지 못할 때 나머지 주식에 관해 (실권주) 일반 투자자에게 유상증자 참여 권리를 준다는 것입니다.
체시스는 자동차 소부장업체로 알려져 있지만 동물백신 쪽 움직임을 타는 테마주입니다. 같이 움직이는 종목으로는 이글벳, 제일바이오 등이 있으며 얼마전 아프리카 돼지열병 재발 때 반짝, 조류인플루엔지 소식에 반짝 하더니 더 이상의 호재가 발생하지 않았는데 유상증자 소식을 발표하면서 주가는 급락하고 있네요.
이전 차트 분석할 때 지금자리가 애매하니 차라리 돌파매매가 좋을 거라고 했는데 역시나네요.
재무제표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테마주 투자를 할 때 재무제표가 의미없긴 하지만 테마가 제대로 불어서 상승장이 되었을 때가 아니라면 주가도 상승하기가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종목에 테마가 제대로 붙었을 경우에 유상증자를 실시하면 주가는 급락후 급등하는 경우가 있지만 그에 반해 체시스처럼 애매한 구간에서 유상증자를 실시할 경우 주가는 급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서 차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략 지금이 저점으로 보이긴하는데요,
여기에서 살펴 보아야 할 구간은 저 상한가 이후 다음 거래일부터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그 구간부터 주가는 횡보하는 박스권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금더 자세히 살펴보면 위 색깔 마킹된 부분처럼 주가는 시세 분출 후 급락하고 횡보구간을 거친 뒤 상승인데 이 횡보구간이 매우 짧습니다. 이런 구간에서 급등이 나올 경우 단기간 시세분출로 이어지기 때문에 큰 시세 분출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차트를 길게 펼쳐봐야 하는 이유입니다. 대부분의 종목이 이런류의 차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이나 조류인플루엔자가 재발하지 않는 이상 체시스 주가가 상승하기 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장기 투자가 아니라면 신규도 별로로 보입니다. 차라리 내일 급등할 급등주를 알아보는게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