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량 없는 하락이 더 무서운 이유

    거래량 없는 하락이 더 무서운 이유

     

    주식 매매를 하다보면 거래량 없는 하락의 경우가 있습니다. 거래량 없는 하락이 올라올 때도 거래량 없이 상승할 수 있지만 거래량 없는 하락이 계속된다는 것은 그만큼 지수가 하락한다는 것과 같은 의미이기 때문에 거래량 실린 장대음봉보다무서운 것입니다.

     

     

    왜냐하면 언제 상승할지 예측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거래량 없는 하락은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거래량 없는 하락의 종류

    1. 개별종목의 상승 후 거래량 없는 하락

    개별종목의 상승 후 거래량 없는 하락은 상승한만큼 차익거래가 필요하기 때문에 건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개별 섹터 테마별 대장주가 조정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해당 종목의 상승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지수의 하락입니다.

     

    2. 지수의 하락으로 인한 거래량 없는 하락

    이건 답이 없습니다. 차트 매매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거래량 / 거래대금으로 생각하는 일인 중 한명입니다. 거래량을 읽을수만 있다면 개별종목들에서 세력들이 물량을 가지고 있는지 처분을 한 것인지 비교적 알기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절대 피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전체적인 지수하락에 의한 개별종목의 하락. 바로 이 때 거래량없는 하락이 시작되는데 이 경우는 세력도 물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언제 주가를 올려야 할 지 세력들도 눈치를 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지수의 하락으로 거래량 없는 하락이 지속되는 경우는 코로나 때가 있었고 최근의 전 세계증시 하락에 의한 지수하락이 있습니다.

     

    요즘 주식 차트들을 보면 거래량 없이 하락하는 종목이 허다한데 이게 지수의 하락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손쓸 도리가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