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상한가 눌림목 매매 방법

    오늘은 주식 상한가 눌림목 매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상한가 눌림목 매매 방법

    주식 상한가 눌림목 매매 방법

    본 포스팅은 20년 11월 25일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20년 12월 10일에 업데이트 되었음.

     

    주식 용어에서 눌림목 매매라 함은 주가가 상승 후 가겨조정을 받는 시점을 말하는 것입니다. 주식 상한가 눌림목 매매는 이 상한가 이후의 주가 조정시에 매수하여 수익을 내는 주식 매매방법입니다. 

     

    상한가 눌림목 매매의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특정 종목이 상한가에 안착했다는 것은 누군가가 그만큼의 돈을 써서 주가를 상승시켰다는 말이기 때문에 상승시킨 주체는 상한가 가격일때 아직 수익일 확률이 적습니다. 

     

    때문에 상한가 이후의 주가는 추가로 상승해야 그 종목을 상한가에 안착시킨 흔히 말하는 "세력"도 수익을 보고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이 원리를 이용한 것이 주식 상한가 눌림목 매매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주식 상한가 눌림목 매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봉차트가 이뻐야 합니다.

    상한가가 발생한 뒤 시세가 분출되지 않고 주가가 눌린다고 아무자리가 눌림목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누차 설명했다시피 일봉차트를 전체적으로 볼 줄 알아야 합니다. 

     

    2. 테마와 재료가 살아있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테마가 살아있고 재료가 터져줘야 주가는 시세를 분출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에도 볼 수 있듯이 특정 사건이나 기타의 일로 주가 자체가 죽는날이면 시세를 터뜨릴 수 없습니다. 

     

    3. 첫 상한가에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상한가를 몇번 기록했던 종목은 상한가 이후 눌림목 자리처럼 보여질 수 있으나 다시는 그 가격대가 오지 않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특히, 3번째 상한가 이후의 종목은 눌림목으로 볼 수 없습니다. 

     

    4. 거래량이 많이 실릴수록 좋습니다. 

     

    거래량이 실려 상한가를 기록한 부근이 큰 전고점에 해당하는 가격일수록 눌림목이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5. 상한가 이후 눌림목 매수 타점은 상한가 캔들의 시초가를 깨지 않는 부근에서 조정받는 종목으로 선정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상한가 이후 눌림목 종목은 조정을 받더라도 상한가 일봉캔들의 시초가를 깨지않습니다. 깨더라도 장중 조정으로 종가는 시초가 위로 마감하는 종목이 좋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읽어보시기 바라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성호전자 - 20201105 상한가 종목

     

    첫번째 종목으로 20201105 상한가 종목인 성호전자에 대한 차트입니다.

     

    지난주 목요일에 성호전자는 역대급 거래량을 만들며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금요일에는 거래량이 적어지며 주가는 -11%가 하락했습니다. 

     

    위 성호전자의 일봉차트를 보시면 상한가 이후 눌림목 가격은 이전고점 부근과 일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환사채로 인한 악재(?)를 이용하여 상한가 이후 눌림목 자리를 만들고 있는데요 이 부근이 우연찮게 전고점 부근과 겹치는 가격대네요. 잘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생각해 볼게요. 이동평균선이 밀집되는 충분한 기간의 에너지 응집 기간이 있었고 상한가 전 위꼬리 일봉도 눈에 띄네요. 

     

    지금 가격은 전고점 부근이기도 합니다. 주가는 상한가에 안착했으나 시세분출을 추가로 하지 못하고 가격조정을 주면서 눌림목을 만들고 있습니다. 향후 주가가 어떻게 만들어질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20년 11월 25일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지난 11월 5일에 성호전자는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시세를 분출하지 못하고 가격 기간 조정을 받았습니다. 

     

    어제 24일 시간외 단일가에서 호재가 터지며 시외 단일가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오늘 25일 장초에 갭상승하면서 바로 상한가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저는 이 종목에 어떤 호재가 있는지 몰랐고 차트만을 보고 분석했습니다. 

     

    상한가 이후 눌림목 성호전자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칩니다. 

     


     

    피에스엠씨 - 20201106 상한가 종목

    20201106 상한가 종목인 피에스엠씨입니다. 전고점 부근 가격 확인이 되고 거래량이 많이 실렸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한가 이후 갭하락으로 시작해서 시세를 아직 주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전고점 부근의 매물대로 인해 저항을 허무는 작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매물벽 흡수후에는 어떻게 움직일까요?

     

    20년 11월 25일 업데이트 되는 글입니다. 11월 6일 상한가 가격은 1355원 25일 현재가 기준 어제 대비 13% 하락했음에도 1460원입니다. 이 종목 역시 차트 분석만으로 상한가 이후 눌림목 매매를 언급드린 종목입니다. 

     

     

    디딤 - 20201109 상한가 종목

    확실히 거래량에 대한 차이는 있습니다. 거래량이 갑자기 늘어난다는 것은 저가일 경우에는 상승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꼬리 일봉을 자주 출몰시키면서 주가는 상한가에 안착하였고 상한가 다음날에는 시세를 터뜨리지 못했네요 지켜봐야겠습니다. 

     

    한미사이언스 예시

    이전 한미사이언스의 상한가 이후 눌림목 자리와 향후 주가입니다. 성호전자와 비교해서 참고해볼만 차트로 생각되네요.

     

    디딤 종목은 향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디딤은 테마와 재료가 코로나인데 코로나 3단계 시행이 안 될 경우 지지부진하게 횡보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좀 기다려야 할 종목으로 보이네요. 

     

    상한가눌림목 분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