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공항 | GTX 테마주 | 관련주 Top 9 (2022년 5월 10일) | 테마주 검색기 무료 다운로드

    윤석열 공항 | GTX 테마주 | 관련주 Top 9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2022년 5월 10일 기준이며 대장주 및 관련주는 매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빠진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포스팅 업데이트하여 재 발행 됩니다. 테마주 검색기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관련주를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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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석열 공항 | GTX 테마주 | 관련주 Top 9 종목 5월 10일 오늘 시세

    종목시가종가거래량거래대금차트분석
    대아티아이 3,925 4,030 586,063 2,319,282 바로가기
    특수건설 11,000 11,550 184,683 2,063,038 바로가기
    다원시스 29,100 29,900 233,637 6,868,578 바로가기
    삼현철강 6,730 6,960 151,767 1,021,165 바로가기
    현대로템 18,200 18,500 459,057 833,000 바로가기
    도화엔지니어링 8,800 11,650 15,032,625 15,943,861 바로가기
    HDC현대산업개발 14,150 14,200 501,080 703,374 바로가기
    세명전기 4,300 4,265 111,763 467,820 바로가기
    삼성중공업 5,660 5,670 2,704,087 1,520,388 바로가기

     

     

    윤석열 공항 | GTX 테마주 | 관련주 Top 9 종목 기본정보 및 편입이유

    1. 대아티아이

    • 동사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 및 공급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임. 경부고속철도 KTX 1단계(서울-동대구)구간과 2단계(동대구-부산)구간, 호남고속철도, 수도권고속철도를 모두 수용하는 고속철도 관제시스템을 구축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철도신호관련 용역, 기타서비스업 등을 영위함. 기존의 온라인 광고대행업 종속회사들은 핵심 사업에 집중하고자 매각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25.2% 증가, 당기순이익은 28.8% 감소.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이 늘었으나 매출 증가분이 이를 상쇄하며 영업이익이 개선됐음. 광고부문 매각으로 인한 중단영업 손실이 19억원 발생하며 당기순이익은 줄었음. 시그널링 부문 IoT, 빅데이터 기술 접목을 통한 관제 고도화, 모델링&시뮬레이션 부문 신규 수요 창출 등을 통해 성장을 이어가고자 함.
    • 편입이유 : 윤석열 공약 GTX 3개 노선추가

    2. 특수건설

    • 동사는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영위하는 토목 시공 전문업체임. BG장비를 도입하여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등의 고난이도 교량기초를 시공했고 이후 쉴드장비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한강하저터널 및 세계 최초 S-Curve구간인 서초전력구를 성공적으로 시공함. 중공업부문에서는 자동차공장의 도장라인과 포스코 등의 산업플랜트 등을 제작함.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나 원가율이 악화되었고, 판관비 등 비용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하였음. 동사는 도봉산옥정3공구, 평택동부2공구, 동탄인덕원1공구 등을 수주하였음. 다만 원자재 비용 상승과 운임비 증가 등으로 철근은 '22년 상반기, 시멘트는 하반기까지 단가가 강세일 전망되는 점이 변수.
    • 편입이유 : 윤석열 공약 GTX 3개 노선추가

    3. 다원시스

    • 동사는 특수전원장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6년 1월 9일 설립됨. 국내시장에서 핵융합 전원 장치를 공급하는 유일 업체로 특수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특수전원장치 중 핵융합전원 장치는 국가 연구기관을 대상, 플라스마 전원 장치는 환경 설비 전문 업체인 포스코 ICT와 민간기업인 반도체 세정장비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함.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국내 시장을 독식하고 있던 현대로템과의 경쟁으로 우려감이 많았지만 지속적인 입찰 성공으로 수주 잔액이 쌓여 성공적으로 안착됨. 국토부는 2021년도 약 1조 400억규모의 구매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축적된 기술적, 영업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경쟁 입찰 참여를 통한 신규 수주를 위해 적극 노력함.
    • 편입이유 : 윤석열 공약 GTX 3개 노선추가

    4. 삼현철강

    • 1978년 설립되어 코일 전·절단 가공업 및 판매업, 철판류 가공업 및 판매업, 형강류 가공업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열연제품과 후판 등을 매입하여 가공 및 판매하고, 현대제철에서 생산되는 형강제품을 매입하여 판매함. 향후 건설중장비, 강교, 조선 등의 가공품을 생산할 예정으로 가공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3.2% 증가, 영업이익은 284.1% 증가, 당기순이익은 228.7% 증가. 철강재 판매 부문의 경쟁력 강화와 가공기술을 다년간 축적하여 제조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고정적인 수요가 개발로 판매가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음. 여러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효율적인 영업 전략을 실행하여 대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원가절감 활동으로 이익 창출에 전력을 다하였음.
    • 편입이유 : 윤석열 공약 GTX 3개 노선추가

    5. 현대로템

    • 동사 사업은 철도, 방산, 플랜트 부문으로 분류됨. 철도 부문은 철도차량 제작, E&M (Electrical & Mechanical) 및 O&M (Operation & Maintenance) 등을 영위함. 방산 부문은 K계열 전차와 차륜형장갑차 양산사업, 창정비 사업 등을 수행함. 플랜트 부문은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 스마트팩토리 설비 등을 납품함. 매출은 레일 58.3%, 디펜스 31.2%, 에코플랜트 10.5%로 구성됨.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2.2% 감소, 당기순이익은 114.4% 증가. 에코플랜트 부문은 전년도 대비 매출이 줄며 부진했으나 레일솔루션 부문과 디펜스 솔루션 부문이 성장하며 전체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음. 하지만 매출원가가 뛰고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증가하며 영업이익은 전년도 대비 악화됐음.
    • 편입이유 : 윤석열 공약 GTX 3개 노선추가

    6. 도화엔지니어링

    • 동사는 1957년 설립된 종합건설엔지니어링 기업으로, 2011년 도화엔지니어링으로 사명을 변경함. 동사는 물산업, 도시, 철도, 플랜트, 수자원 등 SOC(사회간접자본) 전 분야에서 종합토목설계업, 종합감리전문업 등 전문적인 엔지니어링업과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발전소를 건설하는 등 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동사는 업계 최고/최다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동종업계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이익은 16.8% 감소, 당기순이익은 15.8% 감소. 코로나19로 해외사업이 지연되고 수주 활동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음. 동사는 주력 분야인 설계용역을 집중 공략하는 한편 해외시장 진출 확대, EPC사업, O&M, 민관투자사업 등 시장을 확대하고 사업 다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
    • 편입이유 : 윤석열 공약 GTX 3개 노선추가

    7. HDC현대산업개발

    • 동사는 현대산업개발의 사업 중 건설사업, PC사업업, 호텔 및 콘도 사업부문을 인적분할의 방식으로 분할하여 2018년 5월 설립 되었음. 동사는 도급방식의 건설공사를 수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개발형 건설 사업에 주력해 온 종합건설회사임. 주요사업은 건설공사(자체공사, 외주주택, 일반건축, 토목 등)와 기타사업( PC사업, 호텔 및 콘도, 주거용건물 개발, 공급)으로 이루어져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감소, 영업이익은 53.3% 감소, 당기순이익은 19.8% 감소. 2022년 4월 18일 기준 동사는 광주 학동 철거현상 사고와 관련 2022년 3월 30일 서울시로부터 받은 영업정지 행정처분에 대해 집행정지를 신청함. 또한 광주 화정동 아이파크 아파트 외벽·슬래브 붕괴사고에 대해서는 서울시가 등록말소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내리겠다고 밝힌 바 있어 악재가 산적함.
    • 편입이유 : 윤석열 공약 GTX 3개 노선추가

    8. 세명전기

    • 동사는 금속제품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2년 설립되었으며 1991년 12월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하고 있음. 금구류산업은 대용량 전력설비의 전력송전에 필수적인 제품과 고속철도, 지하철 등의 주자재로서 고도의 제작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술집약적인 사업임.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 증가, 영업이익은 704.5% 증가, 당기순이익은 8.5% 증가. 매출액이 증가함과 동시에 매출원가는 소폭 감소, 판매비와관리비 증가는 미미한 수준에 그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음. 코로나 정책의 영향으로 한국전력공사의 송전선로 신설 및 교체공사와 민수 송전공사의 활성화가 예상되므로 이에 필요한 금구류의 수요확대로 점진적 매출증대가 예상됨.
    • 편입이유 : 윤석열 공약 GTX 3개 노선추가

    9. 삼성중공업

    • 동사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주잔량은 전년대비 감소흐름.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102.72%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27%를 차지하고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감소, 영업손실은 24.5% 증가, 당기순손실은 2.5% 감소. 매출액은 해양부문 매출 감소 영향으로 2020년과 대비하여 감소하였고, 당기순손실은 강재가 인상에 따른 비용 증가, 드릴십 재고자산 가치 하락, 저부하에 따른 고정비 부담 지속으로 발생. 자산은 차입금 상환 등에 따른 부채 감소로 감소하였고, 부채는 차입금 상환 등으로 감소.
    • 편입이유 : 윤석열 공약 GTX 3개 노선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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