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 테마주 | 관련주 Top 14 (2022년 5월 3일) | 테마주 검색기 무료 다운로드

    탈모 치료 테마주 | 관련주 Top 14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2022년 5월 3일 기준이며 대장주 및 관련주는 매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빠진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포스팅 업데이트하여 재 발행 됩니다. 테마주 검색기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관련주를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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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탈모 치료 테마주 | 관련주 Top 14 종목 5월 3일 오늘 시세

    종목시가종가거래량거래대금차트분석
    현대약품 5,120 5,250 802,282 425,445 바로가기
    TS트릴리온 1,160 1,170 2,092,837 2,440,733 바로가기
    JW신약 4,515 4,555 278,358 1,278,128 바로가기
    바이오니아 30,750 30,800 144,439 4,449,653 바로가기
    위더스제약 9,890 9,930 22,749 225,480 바로가기
    인스코비 2,790 2,805 123,401 34,487 바로가기
    프로스테믹스 2,745 2,750 147,022 407,121 바로가기
    강스템바이오텍 3,775 3,760 114,391 431,829 바로가기
    대웅제약 184,000 183,500 44,801 829,509 바로가기
    현대바이오랜드 17,900 18,000 13,841 247,661 바로가기
    아이엘사이언스 4,000 4,025 93,142 379,078 바로가기
    인산가 2,590 2,570 637,773 1,625,896 바로가기
    메타랩스 845 845 120,948 10,234 바로가기
    에스디생명공학 3,345 3,220 62,530 202,948 바로가기

     

     

    탈모 치료 테마주 | 관련주 Top 14 종목 기본정보 및 편입이유

    1. 현대약품

    • 1965년 시노카 등의 의약품과 미에로화이바 등의 건강기능음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의약품 및 음료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안전하고 우수한 의약품 및 음료 등을 공급함. '뿌리는 모기장' 뉴이카리액, '복합 무좀치료제' 풋원겔, '면역증강제' 에키나포스프로텍트정 등이 주력 제품이며 품목을 다양화하고 있음.
    • 2021년 8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50.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바이 랩클'(마이녹셀) 탈모샴푸 신상품 출시. 탈모에 대한 연구로 개발한 제품으로 인체적용시험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효과 입증.  지속적으로 R&D부문에 투자하고 있으며, 영업부문에서는 고수익 품목 위주로 집중 육성하여 실적 개선에 노력중.
    • 편입이유 : 찾아봐도 잘 모르겠네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2. TS트릴리온

    • 탈모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헤어케어, 피부관리 등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3대 홈쇼핑사에서 제공한 2019년 이미용 히트상품 분석자료에서 탈모샴푸 부문과 일반 샴푸 부문에서 TS샴푸가 1위를 차지함. 지속적인 R&D 및 제품 라인 확장, 글로벌 광고 및 마케팅 집행,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임. 2020년 12월 30일 스팩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이전상장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지속적으로 광고선전비가 지출되고 있는데 반해, 탈모 샴푸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매출과 수익성 모두 악화되는 모습을 보임. R&D 및 제품라인의 확장을 통해 채널확보를 하여 사업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디지털 마케팅 영역을 넓혀 중화권 등의 해외 영업도 확장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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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JW신약

    • 동사는 의약품을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함. 주요 의약품으로는 항진균제, 비뇨기과용제 등이 있음. 동사의 계열회사는 총 17개사이며, 주요계열회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그 자회사인 JW중외제약(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등이 있음. 종속회사인 JW크레아젠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함. JW크레아젠은 현재 수지상세포를 이용한 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12.2%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코로나로 인한 매출감소와 R&D부문 투자비용으로 영업이익은 손실을 지속하고 있음. 자회사인 JW크레아젠이 수지상세포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신약 제조기술에 대해 국내를 비롯해 미국, 일본, 유럽에서 특허를 취득하며 신약개발 분야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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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바이오니아

    • 동사는 1992년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연구 및 분자진단, 프로바이오틱스,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유전자 연구에 필요한 기초 원료물질의 생산부터 합성, 추출 및 증폭에 필요한 장비와 키트까지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생산하는 국내 유일 분자진단 토탈 솔루션 기업. 연결회사로 미국, 중국의 해외법인과, 에이스바이옴, 써나젠테라퓨틱스, 알엔에이팜을 보유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증가, 영업이익은 44.7% 감소, 당기순이익은 4.4% 감소. 바이오틱스 사업 확대와, 코로나19 관련 시약 및 진단키드 판매로 전년동기 대비 외형이 크게 확대됨.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도 증가함. 코로나 진단 시약 및 키트는 세계 60여개국에 판매되었고,  코로나와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하기 위한 동시 진단 키트를 개발하여 식약처 수출 허가 및 유럽판매인증을 획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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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위더스제약

    • 동사는 ETC를 중심으로 완제 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로서 전문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고령화 및 만성질환의 주요 질환을 타겟으로 하는 순환기계, 근골격계, 소화기계, 항생제, 중추신경계 의약품을 중심으로 생산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순환기용제(아토렌정, 브이디핀정 등), 소화기용제(에스라졸정 등), 기타 처방의약품(콜리린연질캡슐 등) 등이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7% 증가, 영업이익은 37.2% 감소, 당기순이익은 47.2% 감소. 영업이익 감소와 더불어 건설중인자산의 처분손실 등으로 인해 순이익 크게 감소하였음. 듀로텔정 40/20은 21년 08월, 에스라졸듀오정 20/80mg은 21년 09월, 위렐토정, 위더페질정 23mg, 그리고 올메로수정은 21년 10월 출시 완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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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인스코비

    • 동사는 1970년 2월 설립되어 MVNO(알뜰폰), 스마트그리드, 시계 제조 및 판매, 바이오 관련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손목시계(오딘, 돌핀 등)제조 및 유통, 바이오사업, MVNO(알뜰폰)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자회사인 프리텔레콤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동통신 3사의 모든 이동통신망을 제공하는 알뜰폰 사업자임.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증가, 영업손실 확대, 당기순이익은 496.5% 증가. 알뜰폰 가입자 수 증가 등 MVNO부문의 선전 영향으로 외형 비교적 큰 폭으로 확대된 모습. 반면, 원가율이 큰 폭으로 상승한 여파로 수익성은 다시 악화된 상황. 향후 발전 가능성 측면에서는 스마트그리스부문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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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프로스테믹스

    • 동사는 2005년 설립되었으며, 2015년 KB 제3호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주요사업으로 AAPE(지방 줄기세포 유래 단백질 추출물) 기반 화장품, 의료기기 등을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APE 홈케어" 라인 등이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화장품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중국소재 한산취국제무역(북경)유한책임공사와 더마베이비 등 2개사를 보유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7% 증가, 영업손실은 891.3% 증가, 당기순이익은 950.9% 증가. 동사는 글로벌 엑소좀 치료제 전문기업으로서, 엑소좀 분야의 대량 생산 및 품질에 관한 이슈를 의약품 GMP확보로 해결하여 엑소플랜트 플랫폼이 글로벌 엑소좀산업에서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코스메슈티컬 시장이 점점 커짐에 따라 동사의 줄기세포 기반 제품인 AAPE를 통한 수익이 기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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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강스템바이오텍

    • 동사는 2010년 10월 29일에 줄기세포치료제의 개발, 제조 및 공급 등의 사업 영위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동사의 줄기세포 사업은 자체 개발한 다분화능을 가진 줄기세포를 인간 제대혈로부터 고순도로 분리하고, 대량배양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동종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의약품)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화장품 사업은 동사의 줄기세포 배양액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온라인유통망을 강화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5% 증가, 영업손실은 6.3% 증가, 당기순손실은 2.7% 증가. 하나의 제대혈에서 수백 명의 환자가 치료할 수 있는 대량생산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장기간 안정적(stable)으로 보관,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생산시스템도 구축함. 동사는 치료제 적용에 제약이 있는 시장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어, 부작용 없이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한 새로운 시장 창출이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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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대웅제약

    • 동사는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됨.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향상, 제품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은 674.4% 증가, 당기순손실은 25.3% 증가. 우루사, 루피어, 안플원 등 자체개발 제품의 지속적인 매출을 바탕으로 크레젯, 포시가, 다이아벡스, 릭시아나 등의 매출이 증가하였음. 전문의약품은 의약전문지 등을 통한 광고 및 세미나를 실시하고 일반의약품은 매출 증가를 위해 소비자 인식 및 브랜드 네임 강화를 지속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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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현대바이오랜드

    • 1995년 설립된 동사는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Hyaluronic Acid(천연보습제), 유용성 감초(천연미백제), 베타글루칸 등 대표 소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가 기능을 접목하며 지속적으로 Advanced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치과용 콜라겐 멤브레인 제품인 '오스가이드'가 미국 FDA 사용승인을 획득하며, 미국 임플란트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임.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이익은 221% 증가, 당기순이익은 305.8% 증가. 전년 대비 실적 증가로 수익성 개선되고 있으며, 독자적인 관절 건강기능식품용 원료 개발에 성공하며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에 속도를 내는 등 지속적인 성장 기대. 2021년 6월, 피부 상재균총 조절효과를 갖는 하이브리드 박테리얼 셀룰로오스 마스크 시트 및 이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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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아이엘사이언스

    • 동사는 고효율 LED 조명 및 관련 광학기구 및 LED 미용 및 의료기기 등의 제품 개발 및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동사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LED용 실리콘렌즈와 고출력 COB를 결합하여 가로등, 터널등에 사용할 수 있는 고출력, 고효율의 표준 모듈을 개발하여 생산함. 바이오헬스 산업 중, 뷰티케어 기기 부문과 기능성 화장품 부문에서 광원기반 뷰티케어기기, 경피자극기기, 탈모방지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9.6% 감소.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되었으나 이자비용, 외환거래손실, 파생상품평가손실 등이 여전히 예년보다 높은 수준을 보이며 순손실 지속됨. 창업 초기 건설사, 조명사를 대상으로 한 B2B 시장에서 2015년 이후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한 시장인 B2G시장으로 그 영역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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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인산가

    •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전문 제조·유통 업체로, 오랜 기간 동안 최고 품질의 죽염과 죽염응용식품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 세계 최초로 죽염을 산업화한 기업으로 죽염시장 내에서 1위를 확고히 고수,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의 대중성 확보를 위해 생활식품과 관련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음. 2017년부터 종합식품 대기업과의 Co-Marketing을 통해 브랜드 홍보 확대 및 유통경로 전용 신제품 개발을 진행.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9% 증가, 영업이익은 33.1% 증가, 당기순이익은 43.4% 증가. 동사는 2021년 5월, 7월, 10월 CJ온스타일의 '최화정쇼'에 동사의 프리미엄 HMR 제품인 '순백명란'을 론칭 판매하며 준비한 수량을 모두 판매하여 높은 소비자 호응도를 확인하였음. 동사는 죽염을 응용한 다양한 프리미엄 HMR 제품군을 개발 및 강화하여 죽염의 대중화 및 매출성장을 도모 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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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메타랩스

    • 동사는 2000년 11월 3일 설립되어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8년 3월 30일 '메타랩스'로 상호를 변경함. 인수합병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패션사업에서 온라인 패션, 바이오 및 코스메슈티컬 등으로 사업부문을 다각화하여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으로 사업체질을 변경함. 메타케어, 테크랩스를 포함한 2개의 비상장사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으며, 계열회사는 MSO/헬스케어, 코스메슈티컬, O2O 사업 등을 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5.1% 감소. MSO(병원경영지원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의료/병원 데이터 및 경험치를 활용해 다양한 비급여 병원 분야의 B2B & B2C 사업 확장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수익구조 다각화에 나설 예정임. 패션부문은 온라인, 홈쇼핑 등의 유통채널을 통한 판매, 엔비룩은 자사몰과 국내 및 해외 소셜커머스, 패션플랫폼 등을 확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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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에스디생명공학

    • 2008년 9월 설립하여 2017년 3월 코스닥에 상장함.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R&D 연구개발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정부과제 수행을 통해 탈모방지, 아토피, 주름개선등 기능성원료 개발 및 원천기술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동사의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품목은 마스크팩이며,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마스크팩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있으며, 그 외 기초 및 색조 화장품 시장을 영위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감소, 영업손실은 2687% 증가, 당기순손실은 904.5% 증가. 매출액 감소와 더불어 판관비의 대폭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하였고, 당기순손실이 확대됨. 황사 및 미세먼지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자 화장품업계에서는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에 미세먼지 제거와 흡착 방지 기능 등을 담은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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