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계 닭고기 테마주 | 관련주 Top 12 (2022년 5월 2일) | 테마주 검색기 무료 다운로드

    육계 닭고기 테마주 | 관련주 Top 12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2022년 5월 2일 기준이며 대장주 및 관련주는 매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빠진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포스팅 업데이트하여 재 발행 됩니다. 테마주 검색기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관련주를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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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육계 닭고기 테마주 | 관련주 Top 12 종목 5월 2일 오늘 시세

    종목시가종가거래량거래대금차트분석
    동우팜투테이블 3,485 3,890 8,164,352 31,207,190 바로가기
    마니커 2,015 2,180 3,926,533 859,815 바로가기
    하림 3,785 3,930 9,690,687 38,568,347 바로가기
    마니커에프앤지 5,160 5,560 1,477,071 8,196,841 바로가기
    체리부로 1,290 1,390 258,121 356,914 바로가기
    우리손에프앤지 2,720 2,805 15,670,808 44,193,942 바로가기
    교촌에프앤비 15,400 15,600 114,242 178,769 바로가기
    정다운 2,975 3,090 2,216,501 6,865,544 바로가기
    팜스토리 4,805 4,620 68,285,479 328,603,662 바로가기
    윙입푸드 1,725 1,840 37,851,653 70,210,339 바로가기
    하림지주 10,850 10,950 395,892 4,352,064 바로가기
    팜스코 7,220 7,450 1,306,012 977,598 바로가기

     

     

    육계 닭고기 테마주 | 관련주 Top 12 종목 기본정보 및 편입이유

    1. 동우팜투테이블

    • 양계, 종란, 부화, 사육,가공,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 브랜드 '동우 바른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인지도 향상, 판매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중.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최근 국내 소비자 물가의 지속적 상승으로 인해 동사의 제품 가격도 상승. 주력인 도계육 매출 상승. 이로 인한 매출 상승이 발생.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저칼로리 함유와 고단백 식품으로써의 기능성, 웰빙 문화의 발전과 함께 국내 닭고기 소비도 지속적인 증가추세.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2. 마니커

    • 동사는 1985년 9월 27일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최근 사회적인 웰빙 식생활 문화의 흐름에 발맞춰 동사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제품등을 출시하고 있음. 성장 잠재력이 큰 프리미엄 제품인 친환경 닭고기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조리가 간편한 춘천 닭갈비와 닭불고기 정육 등의 반조리 제품의 매출도 기대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6% 증가, 영업손실은 67.4% 감소, 당기순손실은 63.6% 감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고 인건비, 이자비용등 비용을 절감했음에도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지속되고 있음. 다만 손실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축소됨.  환율하락과 그에따른 낮은 단가의 수입닭고기 수입량 증대로 인한 국내닭고기 시장의 파장은 있겠으나 원산지표시가 정착되면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리라 전망됨.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3. 하림

    • 동사는 2011년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제조업 등 사업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임.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함.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지난해에는 공급 과잉에 따른 닭고기 가격 하락과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가 줄었지만 올해는 소비가 회복되고 닭고기 가격도 안정화되면서 실적이 개선됨. 부분육 및 기능성 제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소포장 즉석 요리 등도 개발하여 상품화 하고 있음.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4. 마니커에프앤지

    • 동사는 계육, 돈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 패티류, 구이류, 육가공류, 훈제류등 7가지로 분류됨. 매출 대부분은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삼계탕, 삼계죽 등 일부 제품의 수출을 통해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에 판매함. 종합식품회사로서 육가공 제품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R&D센터를 운영하며 원물 제품, HMR 등 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6% 감소, 영업이익은 72.4% 감소, 당기순이익은 74.5% 감소. 주요 판매처는 프랜차이즈(외식업체), 급식업체 등 B2B 시장 위주였으나, 대형 마트, 편의점, 백화점, 온라인몰등 루트 확대를 통해 B2C 시장을 개척 동사는 설립 시부터 현재까지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년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음.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5. 체리부로

    • 동사는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수직계열화 업체이며 사업부문은 육계부문, 육가공유통부문, 종계 및 부화부문으로 나눌 수 있음. 원재료 및 자재와 육성 기술, 위탁수수료 등을 제공하고 육계를 공급받고 있는 육계계열화 업체 중심으로 육계 시장이 형성되어 있음. 동사는 전국에 분포한 유통망과 대리점, 직영점 등을 통해 B2B는 물론 B2C 거래에 있어서도 경쟁 우위를 점하고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5.9% 감소. 동사는 닭고기를 사용한 가공제품을 생산하여 기존 가공제품과는 차별화된 가정간편식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중장기적인 시장변화에 대응하고 있어 성장이 기대됨. 육계계열화 사업의 핵심 경쟁력이 소축(병아리생산)에 있다고 판단하였고, 수년에 걸쳐 우수한 종계 사육시설 및 사육 시스템 설립을 위해 1,000여억원을 투자함.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6. 우리손에프앤지

    • 양돈, 한우 등의 다양한 축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 중 양돈부문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10개의 종속기업을 보유. 전용 사료, 표준화된 사양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체 계열 농장에서 종돈, 사료, 사양관리 통일에 의한 고품질 규격돈을 안정적으로 생산. 이지종돈 및 국내 사육환경에 최적화된 양돈 사양관리 매뉴얼을 개발하여 전 계열 농장의 사양관리를 표준화해서 운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증가, 영업이익은 9.8% 증가, 당기순이익은 23% 증가. 줄어들었던 단체급식 수요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고, 여행 수요가 국내에 국한되어 돈가 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점차 실적개선이 나타남. 양돈시세 상승 및 해외사업부 양돈출하두수 증가로 인해 매출액이 증가하였고, 매출원가가 줄어듦에 따라 전체적인 수익구조가 개선되었음.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7. 교촌에프앤비

    • 동사는 가맹본부로서 가맹점 경영에 필요한 사업 개념을 설계하고 이를 구체화한 매뉴얼 교부 및 교육, 슈퍼바이저 파견 등 가맹점 영업활동 전반에 대한 지도 관리를 실시함. 국내 프랜차이즈 업종은 크게 외식업, 서비스업, 도소매업으로 분류되며 동사의 주력사업인 치킨 업종은 외식업 중 가맹점 수 기준 상위 5개 업종에 포함됨. 동사가 영위하는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 수익 모델에 가맹점 사업자들이 투자하여 성과를 공유하는 거래 방식임.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3% 증가, 영업이익은 14% 증가, 당기순이익은 65.8% 증가. 중대형 매장 전환과 신규점 출점에 따른 효과, 계절적 성수기 진입 및 스포츠 이벤트에 따른 수요 증가 영향으로 인하여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증가함.  국내 기존 프랜차이즈 사업의 꾸준한 성장과 더불어 신사업 유통부문과 해외사업의 성장이 꾸준한 실적 성장에 기여하였음.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8. 정다운

    • 동사는 2009년 10월 설립되었으며, 오리사업(신선, 육가공)과 우모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오리사업에서는 신선 분야의 통오리, 완포, 슬라이스와 육가공 분야의 훈제, 기타 육가공품(떡갈비 등)을 생산하고 있음. 동사는 오리의 생산 및 판매 전 과정을 통제할 수 있는 계열화업체로, 가격급등락의 위험 회피와 수급 탄력성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2019년부터 지속된 실적 부진으로 2020년 순이익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2021년 1분기부터 꾸준한 매출 증가로 실적 호전되며 순이익 또한 2018년 수준으로 회복되었음. 도압 분야에서는 동사의 2021년 3분기 오리 도축 수가 9,812천건으로 28%의 점유율을 보이며, 이는 업계 2위 수준임.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9. 팜스토리

    • 동사는 1991년 4월 17일 서일산업으로 설립되어 1996년 6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단기적으로는 가격 경쟁력에 밀려 위기를 겪을 것으로 보이지만,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 동사는 돈가의 변동폭이 크고 변수 요인이 많아 시장 예측이 어렵다는 점이 늘 변수로 작용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4% 증가, 당기순이익은 43.6%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은 여전히 지속되었고 판관비와 법인세비용등을 줄여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함. 돼지는 분뇨 배설량이 많아서 수질 오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분뇨 처리 시설에 많은 비용이 소모됨. 환경규제가 강화되어 관련 비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임.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10. 윙입푸드

    • 2015년 4월 해외상장을 목적으로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이자 실질 영업자회사는 '광동영업식품' 및 '훠얼궈스영업'이며, 육가공 식품 생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100여년의 전통을 이어온 기업으로 중국식 살라미(전통 소시지), 간편식품(간편 소시지), 중국식 베이컨(납육), 기타식품을 생산. 2016년 3월 간편소시지의 개발/판매를 시작으로 중국 전지역으로 매출을 확대, 육가공 제품의 대규모 생산을 계획 중.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 증가, 영업이익은 74.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3% 증가. 모든 사업분야에서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특히 냉동식품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445% 상승하여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 또한 0.23%에서 2.99%로 증가하였음. 향후 간편식품에 대한 여러 제품라인을 연구개발 및 생산할 계획이며, 웰빙소시지 및 채식주의자를 위한 제품 개발을 계획 중.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11. 하림지주

    • 동사는 1950년 설립되어 별도의 사업을 영위하지 않는 순수 지주회사의 성격을 취하고 있으며, 201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수익, 상표권, 사용수익, 소유 건물의 임대를 통한 임대수익 등이 있음. 특히 닭고기 가공 부문과 브랜드 돈육 부문, 사료 제조 판매, 건화물 물동량 부문에서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계열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해 나가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7% 증가, 영업이익은 111.9% 증가, 당기순이익은 476.6% 증가. 도시첨단물류단지시설을 조성하고 지상부는 R&D지원 공간과 융복합앵커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며, 종합 식품서비스의 '디지털운영 효율화'를 통해 사업경쟁력을 강화시킬 예정임. 양재동 소재 토지의 도시 첨단 물류단지 개발과 연계하여 고객 맞춤형 배송거점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개발할 계획임.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12. 팜스코

    • 동사는 1999년 10월 1일 자본금 60억원으로 설립되었고, 1999년 10월 25일 한국증권거래소에 시장2부종목으로 상장함. 동사는 주된 사업은 배합사료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신선식품 판매 및도축업, 육가공, 양돈업, 태양광, 퇴비화 사업 등도 수행중임. 신선식품 사업의 원료돈은 국내에서 조달하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사육한 가축을 사용하거나 농가에서 사육한 가축을 구매하여 조달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이익은 52.1% 증가, 당기순이익은 223.8% 증가. 양돈, 양계, 축우 등 각 분야의 사양관리 프로그램 및 다양한 서비스 개발로 국내 축산과학 기반확립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중임. 인도네시아에서는 종계장 사업을 위한 PT CAHAYA TECHNOLOGY UNGGAS를 설립하여 본격적인 인도네시아 시장 확장을 준비중임.
    • 편입이유 : 곡물값 상승으로 닭고기 생산업체의 가격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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