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이스타항공인수

    코로나 위기속에 이스타항공을 545억에 인수하는 제주항공 LCC거인등장!

    대단한 결정이다. 코로나로 인해 여행 투심이 매우 위축된 상황이고 언제 해결될지 모르는 위기상황인데 이 시점에 이렇게 통큰 투자를 한다는 것은 대단하지 않을수없다. 미래에 이 결정이 항공업계에 어떤 결과를 가져다줄지 궁금하다. 위기를 기회로 삼은 제주항공 경영진의 결정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코로나로 인해서 150억이나 계약금을 낮췄다니, 미래를 보았을 땐 잘한 결정이 아닐까싶다. 이 결정을 시장에서 호재로 반응한다면 주가도 우상향을 그릴것이다. 지금까지의 차트를 구경해보자. 

     

    코로나 위기 속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545억에 인수... 'LCC 거인' 등장

    국제선 점유율 12.6%…2위 아시아나와 2.7%P 차545억원…당초 계약 금액보다 150억원 낮아 제주항공, "항공업 공급 재편 불가피, 선제..

    biz.chosun.com


    급격히 우상향 하는 제주항공

    작년 한일 무역전쟁 저점신호를 기반으로 충분한 횡보기간이 있었고 중간에 보이던 롤링흔적(?) 저런봉들은 롤링이라기 보단 특정 이벤트로 오른뒤 내려왔을 가능성이 크다. 롤링이면 그 전에 체킹하는 물량이 있었을텐데, 이번 이스타항공 이벤트도 비슷한 느낌이긴하다. 단, 이번건은 저 위꼬리와는 다른다. 

    1. 충분한 횡보 후 코로나 직격탄을 모두 다 몸으로 받아서 충분히 하락 적용.

    2. 차트상 더이상 하락하려고 해도 내려갈 자리도 없으며 거래량이 적은 하락만 발생.

    3. 어제의 저 위꼬리는 시장이 호재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큰 봉을 의미함. 

     

    생각을 해보자.이스타항공 인수를 악재로 받아들였다면 굳이 어제 저런봉을 만들 필요가 있었을까. 매집도 됐고, 호재도 터졌다. 앞으로는 우상향할 일만 남았다.

     

    0830분부터 글썼는데 장이 시작했고 14% 상승중이다. 가지고 있는 사람부럽다. 

    어제 미국시장도 급등 후 마감되었고, 코로나로 인한 시장 하락도 될만큼 됐다. 이제는 좋은 종목을 골랐다면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면 된다. 


    본 컨텐츠는 저 개인의 익절/손절 경험을 바탕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컨텐츠는 참고정도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익절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