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27 목, 스윙하기좋은날 (신테카바이오)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결국 쌍바닥을 찍었다. 오늘처럼 장이 안 좋은날 지지를 해주거나 오르면서 자리를 잡는것들을 매수하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계속 장이 안좋은데 이런날에도 자리를 잡고 반등을 주는 종목들이 있다.

     

    특히, 장이 그냥저냥 할 때 갈자리를 다 만들었다가 폭락장이 오면서 다시 전저점을 찍는종목들이 있는데 이런것들을 유심히 지켜보다가 이렇게 장이 안좋은날에 저점을 만들고 위로 시그널을 줄 때 매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0212 수, 스윙하기좋은날 (신테카바이오, 신성통상)

    얼마전에 스윙하좋은날 주제로 글을 올린거 같은데, 조만간 장대양봉자리가 나온거 같아서 다시 적는다. 아마 내일이나 모래쯤 장대양봉하나 솟아 오를 것으로 보인다. 신테카바이오 기업개요 (네이버 발췌) 동사..

    play-in-stock.tistory.com

    신테카바이오는 이전에도 스윙하기좋은날에 글 쓴적이 있다. 대략적인 회사의 내용과 일봉은 위 링크에 있으니, 참고해보도록 하고 여기서는 코스닥 일봉과 코스닥에속한 신테카바이오 차트를 비교해 보자.


    코스닥/신테카바이오 일봉 비교

     

    코스닥 일봉
    신테카바이오 일봉

    코스닥 하락한 구간과 신테카바이오 하락구간이 대부분 일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1거래일 전까지는 거의 똑같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었지만, 오늘은 다르다 코스닥은 -2.51% 반면 신테카바이오는 종가기준 +7.18%로 마무리 장중에는 11.54% 까지 상승했었다. 

     

    그동안 코스닥과 함께 움직이던 개별주가 코스닥은 하락하는데 혼자서 반등을 한다는 의미는 바닥을 찍었을 가능성이 크다는 말이다. 물로 시장의 영향을 받겠지만 지금까지 하락한 상황과는 다르게 움직일 가능성이 크다. 

     

    신테카바이오 30분봉

    어렵게 생각할 필요없다. 저점에서 대량거래량 실은 반등 신호탄이다. 전에 쓴 글에도 있듯이 이미 신규로 등록된 날부터 매집 어느정도 해 놓은 종목이다. 20일선 만나면서 하락하기 전에도 롤링흔적이 있다. (이전 글 참조)

     

    차트는 어렵다고 생각하면 어렵고 쉽다고 생각하면 쉽다. 머리가 아플땐 간단하게 생각하자. 그동안 코스닥과 함께 떨어진 종목이 코스닥 떨어질 때 반등을 했다. 그 반등자리가 최저점에서의 반등이다. 더이상 뭘 기다려야 할까.

     

    아니다 싶으면 손절하면 된다. 아래보다 위로 많이 열린 종목은 확실하다. 쉽게가자. 

    내일 장초 갭상승이 아니라 갭하락으로 시작하면 매우 좋은 기회로 보인다. 


    *본 컨텐츠는 개인의 손절/익절의 경험으로 익혀진 내용입니다. 너무 신뢰하지 마시고 투자하시는데 적절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본 컨텐츠가 도움이 된다면 하트 한방 GG 한방 때려주세요.

    내일도 익절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