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27 목, 오늘의주도주 (코로나19백신관련주 : 코미팜, 셀리버리)

    코스피 -0.50%

    코스닥 -1.16%

     

    현시각 12:28, 오늘도 하락장이다. 언제즘 안정세를 찾아갈까. 빨리 장이 정상적으로 돌아왔으면 좋겠다. 그러려면 코로나19 관련 안정세가 되어야한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창에 하루종일 코미팜 검색어가 일등을 차지하고 있다. 임상신청으로 인한 상한가다. 셀리버리도 마찬가지. 검색어로만 봐도 일이등주가 정해졌다.


    1. 코미팜

    점상이다. 부럽다. 나도 한번 먹어보고싶다. 점상은 재료도 잘 따라줘야지 간다. 그리고 아마 점상 가기전에 매집이 잘 되어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종목들을 보면 뉴스가 터지기 전 이미 자리를 만들어 놓은 것들이 많이 있다. 

     

    코미팜 일봉

     

    자세히 살펴보자. 아무리 보수적으로 봐도 작년 8/7일 한일 무역전쟁이 터졌을 때가 최저점이라고 볼 수 있다. 그 전의 모습도 한번보자.

    급락하기 전 수많은 일봉들 사이로 중간중간 거래량이 솟은 그림들. 일반적으로 거래량이 터진 뒤에는 변곡점이 생기기 마련이다. 하지만 코미팜에서는 그 어느 곳을 찾아봐도 거래량만 듬성듬성 터졌을 뿐 어디하나 제대로 터진 구간이 없다. 매집이다.

     

    나는 차트를 볼 때 기준봉이란 캔들을 하나 만들고 차트를 읽기 시작한다. 위 주간중간 거래량들이 많이 터진 일봉들은 기준봉이 될 수도있다. 기준봉이 있어야 하는 이유는 해당 캔들을 중심으로 거래량이 터졌기 때문에 그 캔들의 가격대와 이평선의 위치를 가지고 앞으로의 주가를 예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위 그림처럼 거래량만 터지고 다시 밑으로 하락하는 경우에는 무조건 손절을 쳐야한다. 어렵다. 

     

    그냥 딱 봐도 어려운 차트고 어마어마하게 물린 투자자들이 많아 보이는게 보인다. 그만큼 매집을 오래했을 가능성이 크고 에너지가 응축돼 있다고 생각하면된다.

     

    최근 이평선 밀집된 구간을 보자. 보통 이평선 밀집 구간에서는 아무리 하락을 해도 한번씩 위로 올려주기 마련이다. 흔히들 말하는 기술적 반등.. 그리고 좋은 재료가 있다면 보통 저 자리에서 20이평선이 우상향하기 위해 거래량이 터지기 마련이다. 그리고 옆으로 횡보 후 다시 상승 이런그림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본종목의 차트는 전혀 그런 모습이 없고 옆으로 뉘엿뉘엿 천천히 하락추세에 있다. 

     

    투자자들로써는 엄청나게 힘든 구간일 것이다. 오늘 점상 드신분들은 정말 먹을 자격이 있다. 물린 사람이건 어제 들어와서 운좋게 먹었건, 혹은 점상갈 것을 알고 들어왔던.. 그렇다면 ㅉㅈ 부탁드립니다. 

     

    거래량 적은 점상이다. 내일도 나올 수 있다. 얼마나 큰 재료로 부각될지는 모르겠지만 내일도 점상이면 들고가고 무서우면 조금씩 파는것도 괜찮다. 점상 이후 팔자리는 대부분 거래량이 터질 때다. 거래량업이 연속 점상으로 가면 즐기면된다.


    2.셀리버리

    같은 재료로 인해서 상승하는 것으로 보인다. 차트만 보자.

     

    셀리버리 일봉

     

    코미팜과는 차트 패턴이 다르다. 셀리버리차트는 여기저기서 종종 잘 보이는 차트패턴 중 하나다. 20일선이 우상향 하면서 중간중간 손바뀜 -> 5/20평선 눌림목 -> 장대야봉,손바뀜 지속되는 차트다. 

    이런 차트를 볼 때 집중해서 보아야 할 구간이 있다. 바로 "거래량"이다. 늘 말하듯 차트에서 가장 으뜸은 "거래량"이다. "거래량" 몇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100%를 맞출순 없지만 거래량에 대한 이해만 제대로 한다면 확률은 크게 오를것이다. 차트가 잘 읽히는 분들은 "거래량"에 집중해서 공부하면된다.

     

    재료는 다 오픈된 것이니 차트상 포인트만 적어보자. 

    1. 20이평선 우상향중이다. 예전에 차트 공부를 할 때 이평선을 제거하고 본적이 있다. 이 방법도 매우 도움이 된다. 거기에 이평선까지 더해지면 승률을 높이는데 도움이된다. 20이평선은 생명선이라고도 불린다. 항상 유의깊게 보자.

     

    2. 중간중간 터지는 거래량에 집중해야한다. 장대양봉의 거래량과 그이후 며칠간의 거래량. 이것으로 집주인이 교체가 됐는지 나갈려고 하는 것인지 예상할 수 있다. 

     

    차트 공부를 할 때는 넓게 펼쳐서 보고, 좁게 펼쳐서 보고, 캔들하나하나당 분석해보고,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아야한다. 그래야만 자기만의 차트기준이 생긴다. 

     

    점심시간입니다. 짬내서 글하나 쓰고 이제 밥먹으러 갑니다. 부디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길 바라며..


    *본 컨텐츠는 저 개인의 익절,손절의 경험으로 익혀진 기술적 분석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분석하는 내용이니 너무 신뢰하시진 마시고 투자하시는데 적절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뒤숭숭한데 부디 모두들 건강 유의하세요.

    오늘도 익절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