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11 화, 단타치기좋은날 (컴퍼니케이, 우수AMS)


    1. 컴퍼니케이

     

    난 매매를 하지 않았지만 아니 쳐 물렸으니 못했지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일단 단타를 치려면 분봉을 보기전 일봉상에서 기준봉을 정해야한다. 다 맞진 않지만 확률을 높이려면 ㅎ 

     

    그래서 일봉/주봉/월봉에서 기준이 되는게 항상 일봉이고 제일 중요한 것이 일봉이다. 차트는 결국에 다 똑같다. 차트대로 가는게 있고 차트대로 가지 않는게 있다 차트대로 간다는건 내가 예상한대로 차트가 읽혀서 미래가 보인다는거고..

     

    차트대로 가지 않는다는 건 결국엔 내 예상이 빗나간다는 뜻이 된다. 다만, 예상이 빗나가더라도 현재 자리가 내가 물렸을 때, 손절을 해야할 자리인지 죽 들고가야할 자리인(존버를 할 경우 되돌아올 자리인지..)를 볼 줄 알아야 한다. 물론 여기에는 +알파가 필요한데.. 바로 테마다 결국엔 재료가 따라줘야지 물렸을 때도 탈출이 가능한거다 단타를 칠 때도 테마를 알고치는것이 좋다.

     

    뭐 각설하고, 지금 저 위의 두회사에 대해 나는 모른다..

     

    간략한 설명, 

     

    컴퍼니케이 일봉

     

    컴퍼니케이 일봉

    어제거래일이 일봉상 기준이 된다 거래량도 물론 기준 언제 갈지 알수는 없지만 만약, 거래량이 어제 기준봉의 반 혹은 반보다 더 많은양일때는 단타 각을 살펴도 된다 (남은 장 시간을 생각해서 얼마나 더 세력들이 굴릴수 있는지 파악해서 정할 것)

     

    컴퍼니케이 분봉

    녹색 동그라미와 보라색 동그라미가 있다. 보라색 동그라미는 어제 기준봉 그렸을 때 롤링자리 그리고 오늘도 그 자리를 뚫을 때 버벅이는게 보이는가? 그냥 쉽게 갈수가 없다 왜? 거기가 저항이니까..? 모르겠다. 저항이 걸리겠지 분명 어제도 그자리서 물린 사람들이 있을 것이고 오늘도 그 자리를 뚫을라면 그 물린량을 흡수를 해야하니까. 일봉과 똑같이 생각하면 된다. 자 그럼 녹색 부분 녹색부분도 보면 비슷한 가격대에서 형성되는것을 볼 수 있다.

     

    그럼 매수 포인트는 어디일까? 녹색그림으로 봤을때, 5번째다 (마지막 녹색동그라미) 그 자리를 뚫는 순간 얜 가는 거다 그 첫번째 봉에 있었건 두번째 봉에 매수했건 세번째 뚫을 때 매수를 했었건 그 시점이라는 말이다 (갑자기 늘어나는 거래량을 보라 그 시점에서)

     

    저 자리가 매수 포인트다. 저 자리를 잊으면 안된다 그리고 보라색에서는 다시 저항이 걸린다 그 자리도 매수 포인트가 될 수 있겠지 

    녹색 동그라미 처럼 물론, 더 위험한 자리이기도 하다. 그래서 손절라인을 잡고 진입을 해야하는 것이고 일봉이 괜찮다면 물려도 계속 들고 가는거다. 이게 기본이다 기본. 

     

    자 좀 쉬었다가 우수AMS를 보자. 이것도 일봉상 똑같다.. 사실 오늘 아침에 현대공업/로스웰/우수AMS까지 괜찮다 생각했는데 난 거기서 현대공업을 봤지 ㅎ 저 세개 차트도 보면 비슷하다 기준봉에서 빠지는 거래량을 보고 단타각 잡기 단, 단타각을 잡을때 분봉을 봐야하는데 오늘 난 분봉각을 보지 않고 매수함.


    2. 우수AMS

    우수AMS 일봉

    기준봉을 삼을때, 어떤 것을 기준으로 해야하는지 모를경우가 있을 것이다. 최소한 3 ~ 4개월 내에 거래량이 터진 일봉을 기준으로 삼으면 된다.

     

    우수AMS를 예를 들면 2거래일전이 기준봉이 되는 것이고 오늘 거래량이 폭발할때, (가격이 중심이 아니라 거래량을 중심으로 봐야한다, 가격도 봐야하지만 그건 분봉타점에서 잡으면 되니까) 거래량이 폭발했는데 장 시간에 맞춰 대략 반이상이 혹은 장초에 1/3정도가 나온거 같으면 단타각 잡으면 된다. 그날은 거래량이 폭발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렇게 단타각을 잡고 매수타점은 분봉을 봐야한다. (사실 위 컴퍼니케이는 거래량이 좀 부족하긴했음, 예로 삼을게 별루 없어서 ㅎ)

     

    우수AMS 분봉

    저 보라색 동그라미들 저기다 저기 저기를 위로 뚫을 때, 거래량을 싣고 뚫을 때 단타각을 보면된다. 오늘 거래일 기준 2번째 동그라미시작점 혹은 중간 혹은 위로 뚫을때도 괜츈 당연히 거래량이 많아질수밖에 없는자리이기 때문에 저 자리서 매수를 하면되는거다.

     

    자 그럼, 이미 지나고 난 뒤에 이런말을 하면 뭐하냐 이럴수있다. 당연히 그럴수있지 차트는 후행성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많으니까.

    그 경우엔 간단하다. 내가 봐둔 지지대를 이탈하면 손절하면 된다. 손절을 해야한다 안그러면 나처럼 물린다. 물론 물려도 갈거라는 걸 알기에 가지고 있는다 근데 그래도 안가면 손실이 더 커진다 더 크게 손절각을 잡아야하니까..

     

    여튼 단타를 하려면 손절은 필수다 오늘 거래일에서 첫번째 보라색 동그라미 저 꼭지점에서 만약에 물렸다. 그럼 자기만의 손절기준을 가지고 손절을 치면된다. 내가 매수한 시점에서 1/3/5 프로 이하로 떨어지면 손절을 하거나 혹은 특정한 지지대를 찾았을 경우 거기 이탈시 손절 이렇게 각자만의 기준을 가지고 접근하면 되는 것이다. 근데 내 기준엔 저 위에서 잡았어도 이 차트는 손절할 차트가 아니다 (일봉이)

    그래서 읿봉에 대한 공부가 많이 필요하다. 

     

    여튼, 각설하고 저 자리들을 잘 봐둬야 한다. 나는 일봉상 이런그림들을 u라고 칭하는데 이 u가 뚫리면 엄청 크게 가는경우가 많다. 

     

    이 종목도 크게 갈거같다. 

     

    아직 한방이상은 남은거 같은데 나같으면 한방남은거에서 먹거나 손대지 않는다 지금 자리는 다만 내일 거래량없는 고가놀이가 아니고 장초 밑에서부터 시작하면 밑꼬리 그리고 위로갈 확률이 매우큰 차트다. 그런건 밑에서 잡으면 개꿀이긴하지. 

     

    미련을 가질 필욘없다. 내일도 이런류의 차트는 또 나올것이기 때문에.. 

     

    난 오늘 또 물렸다 현대공업에 ㅎ 

     

    하지만 현대공업도 또 간다 내 평단가 이상은 나올것이야 오늘 11퍼정도에 매수했는데 ㅠ 나올 수밖에 없음 ㅎ

    이런 경우엔 평단가 근처에서 털고 나오는게 좋다 일단 (리스크 관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