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상장주 티앤엘 차트와 주가전망 및 배당금
본 블로그의 모든 주식관련 포스팅의 목적은 주식 투자를 어렵지 않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함입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여러분의 소중한 분들과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PC버전에서는 왼쪽, 스마트폰에서는 아래의 버튼을 이용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에서 늘 수익보시기 바랍니다.
신규상장주 티앤엘 차트와 주가전망 및 배당금
얼마전 신규상장한 티앤엘 종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티앤엘은 중소기업으로 11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된 종목입니다. 의료용품 관련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고 1998년에 설립된 회사로 강소기업인증을 받은 회사입니다.
상장한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티앤엘은 최근 주당 400원 배당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네요. 배당 기준일은 오늘 31일로 향후 주주총회소집 결의 공시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회사 매출액과 영업이익율도 괜찮아 보입니다. 전 이부분을 잘 몰라서 순 이익률이 20퍼센트 대면 나쁘지 않네요. 이정도만 되어도 차트 분석하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일봉차트 보겠습니다.
깔끔한 매집차트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상장일 시초가인데요 저 부분을 깨지 않았어야 하는데 깼습니다. 상장일 첫날이 기준봉이 되는 중요한 봉인데 해당 가격대를 깬다는건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내용이 이해가 안되면 아래의 포스팅을 연달아 읽어주세요.
이미 중요한 가격대는 깼습니다. 그 이후에 보아야 할 자리는 중간의 저 위꼬리 봉입니다.
주가가 급등을 하려면 저 위꼬리를 거래량없이 야금야금 일봉으로 채우거나, 거래량 실린 위꼬리가 발생하며 저점을 높이는 시점이 급등전 신호입니다.
현 시점도 거의 저점이라고 보는데요, 저점으로 볼수 있는 이유는 저점일 때 주로 저런 위꼬리 일봉이 나옵니다.
하지만 이 위꼬리 일봉캔들 하나만으로 이 종목이 이제 시작이다 라고 단정지을수가 없기 때문에 급등전 보여주는 일봉캔들까지 기다리는 것이 나을수도 있습니다.
장기투자의 경우는 현 시점 매수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한번 자세히 포스팅 하겠지만 위처럼 시세를 주지 않고 주가가 흐를때 저점 반등신호를 알려주는 캔들이 있습니다.
바로 저 봉인데요 저 봉하나가지고 판별하기는 힘든데 공통적으로 저점에서 반등시 나타나는 일봉 캔들 중 하나가
시가가 -로 시작해서 종가가 +가 아니더라도 -지만 양봉으로 끝나는 캔들이 나타나면 거의 저점이라고 보면 됩니다.
물론 며칠 더 해당 가격대를 지지해주는지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매집 후 시세를 분출하지 않고 하락한 종목이기 때문에 거래량없이 횡보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저점으로 볼 수 있지만 그렇다고 바로 반등한다고도 볼 수 없는 자리입니다. 반등시에는 항상 두번째 차트처럼 저런 거래량 실린 위꼬리 캔들이 나와주어야 합니다. 하나가지곤 부족하고 위꼬리를 채우거나 혹은 위처럼 내려가더라도 바로 저점가격을 지지 혹은 위꼬리 캔들을 지지하는 지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급등 전 매수 시점은 저런 위꼬리 봉이 한두개 더 나오고 거래량없는 눌림목형성 혹은 거래량없이 저 위꼬리를 채우는 일봉캔들이 발생했을 때입니다.
본인의 투자성향대로 투자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현 구간이 매우 저점이라고 생각되긴 하는데, 장기투자가 아닌 단타분에게는 의미가 없는 자리고 스윙으로 가져가더라도 시간이 좀 걸릴수 있습니다.
아무튼 종목 자체는 괜찮아보입니다 차트도 물론 괜찮습니다. 손해볼 구간은 아닌것 같네요.
아직 급등전 신호는 없습니다. 바로 급등할 종목은 차트상 힌트를 더 주기 마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