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퍼스텍 전고점 뚫을 수 있을까?
퍼스텍은 드론, UAM, 우크라이나 재건주로 묶여 있습니다. 장이 안좋은대도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들이 상승을 지속해 나가고 있는데요 퍼스텍은 아직 완전한 상승을 하지 못하고 전고점 부근의 벽에 막혀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퍼스텍 전고점 뚫을 수 있을까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역할을 한 종목들은 대모 > 혜인 > 서암기계공업 순인데요 제가 보기에는 이제 곧 퍼스텍이 대장 노릇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퍼스텍이 전고점을 뚫을 거라 예상하는 이유는
1. 테마가 강하다 (우크라이나 재건주)
2. 차트의 흐름
이 두가지입니다. 테마가 강한 것은 이미 여러 종목에서 증명이 되었는데요, 이러다가도 테마가 죽으면 차트가 괜찮아도 답이 없더라고요 결국에는 가장 중요한 것은 테마의 강함 및 지속성이 아닌가 싶습니다.
퍼스텍 일봉차트는 아래처럼 대략 보아도 전고점 부근인 것이 확인됩니다.
화살표는 전 거래일의 시간외 단일가 가격이 5%이상 상승한 날인데요 이 거래 이후 다음날 패턴은 3가지입니다.
대부분은
1. 시초가 상승 > 음봉마감 (동호회 장난질 및 광고 많이 하는 부분 퍼스텍과는 다름)
이 내용은 별도로 다루어 보겠습니다. 장 끝난 뒤 시간외 단일가 상한가 종목에 대해 문자로 광고하는 세력들이 있는데 이들은 큰 세력들은 아니고 적당한 종목에서 몇십억 정도로 장난질 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최근의 서암기계공업과 전거래일의 퍼스텍 시간외 단일가와는 다릅니다.
2. 시초가 상승 > 상한가 혹은 큰 장대양봉
최근 서암기계공업 패턴으로 잘 나타나지 않는 형태입니다. 대부분은 1번에서 마감되고 2번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서암기계공업의 상한가 전의 일봉차트를 보면 상한가 눌림목이 있었던 것이 확인됩니다. 이 상한가 눌림목으로 어느정도 매집이 되었기 때문에 다음 거래일에 갭상승 후 상한가로 진입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는 퍼스텍이 만약 1번의 예시처럼 종가마감을 한다면 다시 곧 큰 상승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혜인 종목의 패턴과 같은 형식으로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종가 마감이 지금흐름처럼 줄줄 흘러내리면서 종가 마감한다면 매수 시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